자동차

더뉴 말리부 1.35 엔진출력저하 결함 및 브레이크소음

애플전문리뷰 2020. 10. 27. 16:20

더뉴말리부 1.35 오너 된지 벌써 2년이 다되어갑니다.
주행거리는 18000km정도 한달에 1000km 가량 탔네요!

더뉴말리부 1.35를 처음 고르게 된이유는 저공해 차량과 사회초년생이 타기 좋을만큼 좋은 연비에 디자인이 저에게 딱 맞았었습니다.

다만, 한국에서만 출시된 1.35는 베타버전으로 실험하냐 이런소리가 많을 정도로탈도 많았지요!!

 

더뉴말리부의 고질병 엔진출력저하에 대해 알려드리고 현재는 어떤지?

 

-엔진출력저하메세지가 뜨면 RPM은 엑셀을 밝을때 솟구치지만 차량 속도는 20~30KM만 나가고 시동이 꺼지는등의 큰 대형사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더뉴말리부는 미리 사전예약 12월7일을 하고 12월말에  출고에 출고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기쁨도 잠시 차량 출고후 4일째 되는날 1월초! (300km가량 주행중)

말리부 고질병인 엔진출력저하메세지 당첨이 되었고, 더뉴말리부는 전국 판매 차량중에 제가 최초라고 하더군요


보통 엔진출력저하는 페달을 교체하고, 단순센서오류라고 바로 조치가 되는데요..

저는 엔진출력저하메세지와 함께 주행중 시동이 꺼지고 다시 시동을 걸려고했지만 엔진이 터질듯 달달달 떨리며 걸리지않았습니다.

가장 위험했던건 차들이 쌩쌩달리던 도로에 차안에 있던 지인들과 저는 속도로였다면 아찔했던 상황까지 갈 수 있었던 큰 사고였습니다.

물론 차를 산지 얼마되지도않고 첫 차이다보니 많이 당황스러웠습니다.




이후 점검결과 결함코드명 P0089, P00C6. P228C 이며 공기과 연료의 혼합비가 맞지 않아 문제가 생겼다고 하네요.

즉 하드웨어적인 문제가 아닌 소프트웨어적인 문제인거죠

하지만 저는 신 차를 사고 난지 얼마안되 이런 일을 겪어서 강력 항의를 했어요.

 

1. 더뉴말리부 오너는 이런 일을 당해서 현장에서 차는 견인해가고 차주와 일행은 도로가에 버려집니다.

2. 차량은 수만개의부품으로 만들어졌기때문에 안고장날수가 없습니다.

3. 차량출고후 선천전인 결함으로인해서 발생해도 어떤 보상을 해줄 수 없습니다

 

라는 답변을 받았지만 우여곡절끝에 이후 보상은 엔진오일 1회교환(13만원상당) + 교통비 (10만원) + 무상수리(60만원) 받았습니다.

-저 이외에 추가로 엔진출력저하로 겪은 더뉴말리부 오너들이 추가적으로 나오는 상황이였습니다.



12월 1월 생산량은 전부 리콜조치가 들어갔으며 조치가 취해졌고, 이 후 생산량은 관련 소프트웨어가 변경되어 출고가 되었다고 해요!

-물론 계속 나왔습니다 이후에 4번을 서비스센터를 왔다거렸습니다.



​쉐보레에서 다시 4월초쯤에 집으로 우편이 날라왔어요.

내용은 간략히 설명드릴게요

문제가 되는 부품 : 엔진오일 컨트롤 밸브 / 증발가스 에미션 캐니스터 퍼지펌프

미 조치시 발생할 수 있는 현상 : 엔진경고등이 점등되며 저속주행 이나 엔진공회전시 시동꺼짐현상..

서비스기간 : 2019년 4월 1일부터 2021년 3월 31일까지

조치 비용 : 전액무상



​이렇게 사업소에서 조치를 받기위해선 직장인들은 연차를 사용할 수 밖에 없는 현실ㅠㅠ

안전과 직결된 차량이 문제가 있다고하니 저도 서둘러서 반차를 사용해서 대전사업소에 방문을 했어요!

새롭게 리뉴얼된 차량은 1년이 지나고 사는게 맞다라는말이 괜히 나온게 아닙니다.




그래도 쉐보레 측에서도 조그마한 성의를 보여  컨트롤밸브까지 교체해야되는 경우에는 시간이 좀 더 걸리기때문에

렌트서비스 + 차량을 직접 고객앞으로 픽업 + 주유 + 세차 까지 해준다고합니다.



오시면 수리의로서를 작성 후대기표를 뽑고 대기하시면 됩니다.



대전직영서비스센터기준 : 월요일이 가장 피크이며 나머지요일은 비슷하다고합니다.

예약도 가능하지만 4월24일 기준으로 5월 10일 이후 부터 예약이 가능하고

이전에는 꽉 찼다고해요.

예약을 하면 아침 8시30분 오후 13시로 둘 중 고르셔서 대기시간없이 바로 정비에 들어가며,

예약을 하지 않고 간다면 저 같은 경우에는 한시간가량 대기 후 정비에 들어갔습니다.

토요일은 휴무이며, 서대전서비스센터나 신탄진은 주말에도 한다고합니다.



드디어 제 차를 문제가 있는지 스캐닝 중입니다!

다행히 결함코드 뜨는건 없다고 하네요.

보증 수리 내역서입니다.

2


조치 후에는 별다른 특이사항은 못느꼈어요.

저는 시동걸때 브레이크 페달이 떨림을 느껴 말해보니 정비사가 원래 그런다고 해서 복귀해서 다른 오너의 차량과 테스트했는데 제 차량만 떨림이 유독 심하더라구요

이또한 다시 방문하여 조치를 받았으며, 정비사마다 친절도나 실력이 다르다는점,
뭔가 차를 사자마자 시간도 돈도 나가는 힘빠지는 나날이 연속이였습니다.



++++++++++++++리콜 수리후 2년이 지난 후기++++++++++++++++



더뉴말리부 1.35 엔진출력저하로 리콜조치 후 브레이크 엑셀 페달 떨림은 심해졌고 D에서 P로 기어변속시 알피엠이 간헐적으로 치솟습니다.

p1101 공기흡입관련 오류코드였으며, 현재는 차 내부를 열어 엔진가동을 위해 공기를 빨아들이고 내보내는 곳에 먼지가 끼었다고하네요.

이 당시에는 다른회원분들 글을 보니 완변한 조치사항은 없고 이 오류로 인해 4번이나 센터에 들어가셨다고 해요.

엔진경고등이 점하되고 곧 사라져도 꼭 방문하시어 점검맡아보시길 권장해드립니다.

현재까지 총 엔진출력저하 증상으로만 4번 발생해서 조치후 현재까지는 잘 타고 있습니다.

 

추가로 유압식브레이크의 단점 소음입니다.

브레이크를 살짝 밟았을때 공기빠지는소리가 들립니다.

운행중에는 그렇게 많이 티는 나지 않는데 신경써서 들리면 불편할수도 있어요.

오래 주행을 하시다보면 이명까지 생기신다는 분들도 계셨습니다.

 

 




​엔진출력저하 투표결과

*저도 투표하고 나서 뜬걸감안 하면 뽑기운은 약 50%정도,,^^






​현재 2년이 지난 더뉴말리부 1.35는 그래도 이전에 고질병인 엔진출력저하나 시동꺼짐 등의 문제는 없이 잘 타고 있으며

예비오너나 현재 오너이신분들중에 궁금한점은 언제든 물어봐주세요